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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 간식 - 야식 집중 탐구
이름
학교관리자
작성일
2019-04-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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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식 집중 탐구

간식은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주고 다음 식사에 영향을 주지 않아야 한다. 좋은 간식은 성장에 도움을 주지만, 반면 좋지 못한 간식 특히 스낵, 라면, 초콜릿, 콜라, 패스트푸드 등에는 나트륨, , 트랜스 지방이 다른 간식들보다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에 해롭다.

간식으로 자주 먹는 과자류 및 가공식품에는 색소 및 보존료 등 식품첨가물이 함유된 것이 많아 건강에 좋지 못하다.

우리가 가장 많이 즐겨먹는 라면 : 안 먹는 것이 좋지만 어쩔 수 없이 먹을 때는 현명하게 먹자 !

 

라면스프를 반만 넣는다.

라면의 기름을 걸러낸다.

계란을 넣어 단백질 보충 한다

콩나물, 파를 넣어 비타민 보충한다.

국물은 다 먹지 않는다.

라면의 영양표시를 확인한다.

야식 집중탐구

간식을 먹는 시간 중 가장 좋지 않은 것이 저녁식사 후 잠자기 전에 먹는 야식이다. 밤에는 자율신경계 중 부교감신경계가 활성화 되어 소화기능이 높아져 소화흡수가 잘되어 에너지로 저장되기가 쉽다. 특히 밤에 많이 사서 먹게 되는 치킨이나 피자 같은 경우 지방이 많이 있어 비만을 초래하게 되니 특히 주의하는 것이 좋다. 어쩔 수 없이 먹어야 하는 경우에는 위에 부담이 적고 열량이 낮은 음식을 조금만 먹는 것이 좋다.

꼭 피자와 치킨에는 콜라를 먹어야 할까 ?

콜라 속에 진한 검은 색과 청량감을 주기 위한 인산염은 이를 썩게 하고 무기질의 인체 내 흡수를 방해합니다. 인산염과 같은 물질을 다량 섭취하면 철분칼슘 등 중요한 미네랄 성분이 몸속으로 흡수하지 못하고 소변으로 배출하게 된답니다. 꼭 피자와 치킨을 먹어야 한다면 콜라만이라도 우유나 물로 마시면 안될까요 ?

내가먹은 음식이 나를 만든다. You are what you eat.

영북중학교가 창작한 [일반] 간식 - 야식 집중 탐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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